전자랜드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 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주요 대형 생활 가전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78% , 61%,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 전기오븐, 전자레인지 등 요리를 돕는 가전 역시 전월 동기 대비 각각 61%, 19% 증가했다.
집콕가전의 판매가 증가한 배경으론 1월 극심했던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억제됐고 북극발 한파까지 겹치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낸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겪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집콕 가전이 날씨의 영향으로 오랜만에 다시 인기가 상승했다”라며, “점점 더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고자 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앞으로도 명절 기간의 주방 가전 및 도우미 가전의 판매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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