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 신백라이브와 오프라인 할인전·신규 브랜드 매장을 선보이며 신학기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것이다.
실제 개학을 앞두고 의류·가방 등 아동 장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설 직후인 이달 23일부터 1월 29일까지 아동 장르는 전년보다 13.7%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책가방, 등하교 의류와 연관된 국내외 아동 브랜드(20.4%)는 두 자리 수 신장률을 기록하며 새학기를 앞두고 높아졌다.

내달 2일 오전 11시에는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피터젠슨’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 마련됐다.
라이브 방송 시간동안 신학기 필수품인 가방(10만 원대), 신발주머니(4만 원대), 필통세트(2만 원대) 등을 소개하고 책가방·신발주머니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피터젠슨을 상징하는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스팽글 필통’ 또는 무드등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할인 행사와 기획전도 마련됐다.
대전신세계 Art & Scinece에서는 내달 27일까지 헤지스키즈 책가방 팝업을 열고 인기 책가방·보조가방 등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헤지스키즈 책가방 14만3000원, 아동용 보조가방 4만48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1층 광장에서는 노스페이스 키즈, 알로봇, 아람북스 등이 참여하는 신학기 기프트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알로봇 아동용 리버시블 패딩 16만9000원, 리틀그라운드 보보쇼즈의 아동용 바람막이 점퍼 26만8000원 등이 있다.
신학기 수요에 맞춰 신규 아동 브랜드도 오픈한다.
신세계 하남점에서는 오는 8일 수입 유아동복 편집숍 브랜드인 매직에디션을 선보인다. 또 의정부점에서는 9일, 뉴에라키즈 매장을 새롭게 열고 신학기 패션·모자·액세서리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