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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에 28만 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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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에 28만 명 참여"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2.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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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의 환경 보호 캠페인 ‘산해진미’에 지난해 SK구성원을 비롯해 일반 시민 28만 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는 산해진미 캠페인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이 바탕이다.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끈다는 목표로 전사적으로 시행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21년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회사 구성원 참여를 시작으로 한국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손을 잡고 범국민 캠페인으로 활동을 확대했다. 2021년 첫해에는 SK 구성원, 일반 시민, 학생 등 약 15만 명이 참여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작년 4월부터 연말까지 산해진미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과 구성원 7,842명 그리고 외부 이해관계자와 시민 27만656명 등 총 27만8498명에 이른다. 이는 전년 대비 80%가 더욱 증가한 수치다.

산해진미 활동은 참여자들의 환경보호 관련 의식에도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캠페인 참여자 13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회용품 사용 및 소비를 자제하겠다’라는 질문에 ‘그렇다/매우 그렇다’라고 대답한 비율이 캠페인 참여 전 63.5%에서 91.2%로 크게 상승했다.

기후위기 대응 관련 활동에 참여할지를 묻자 산해진미 참여 전 긍정적인 답을 한 사람이 전체의 41.3%였는데 활동 후에는 73.2%로 비중이 크게 늘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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