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는 산해진미 캠페인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이 바탕이다.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끈다는 목표로 전사적으로 시행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21년부터 산해진미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회사 구성원 참여를 시작으로 한국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손을 잡고 범국민 캠페인으로 활동을 확대했다. 2021년 첫해에는 SK 구성원, 일반 시민, 학생 등 약 15만 명이 참여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작년 4월부터 연말까지 산해진미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과 구성원 7,842명 그리고 외부 이해관계자와 시민 27만656명 등 총 27만8498명에 이른다. 이는 전년 대비 80%가 더욱 증가한 수치다.

기후위기 대응 관련 활동에 참여할지를 묻자 산해진미 참여 전 긍정적인 답을 한 사람이 전체의 41.3%였는데 활동 후에는 73.2%로 비중이 크게 늘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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