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은 용량에 따라 160ml, 280ml 2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며, 젖꼭지는 5단계로 구성된다.

초기 반응은 고무적이다. 출시 전 조사에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선호도를 확인한 데 이어, 최근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 역시 미지의 신생 제품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할 것이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고객들이 특히 주목했던 부분은 안심할 수 있는 한국산이라는 점과 젖병의 높은 호환성, 디자인 등이다.
신제품에는 배앓이 방지를 위해 공기 순환을 돕는 2개의 에어밸브를 적용했고, 젖꼭지를 제대로 물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도 추가했다. 젖병은 입구를 넓게 설계해 분유 투입과 세척을 모두 용이하게 했으며, 기존 취급품 대비 눈금을 1.5mm 길게 적용하여 수유량과 잔량을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손과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함께 한 손으로도 여닫기 편한 오버캡도 적용했다.
아기 성장 단계 또는 성향에 따라 액세서리만 교체하면 사용하던 젖병 그대로 핸들 젖병에서 빨대컵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이는 호환성을 높여 불필요한 추가 구매나 자원 낭비를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유니버셜 디자인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여기에 가벼우면서도 내구성, 내열성이 뛰어난 PPSU 젖병 고유의 특성에 따라 열탕과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소독, 세척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신제품과 더불어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멸종위기 야생화 보호의 메시지까지 담은 디자인 젖병도 별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린핑거는 기후변화와 서식지 감소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야생식물을 보전하기 위해 기금을 출연하여 천리포수목원과 협력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공감과 관심을 확장하기 위해 야생화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젖병을 출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