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광주은행,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2.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은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은 모바일로 서류를 제출해 주택구입자금과 생활안정자금, 전세금 반환자금, 타은행 대출 상환 등 목적에 맞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은행 측은 현재 광주·전남 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앞으로 점차 전국 범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뱅킹을 통해 챗봇으로 대출을 신청하며 배우자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시 대출한도를 조회하고 광주은행과 협약한 법무사와 근저당권 설정,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본인 명의(또는 배우자와 공동명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전자적 방식을 통해 서류 제출이 가능한 개인 고객이다. 미성년자와 2주택 이상 소유자, 보증보험 가입 제한 고객은 신청이 불가하다.

대출 금액은 최소 2000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 이내다. 주택담보대출 규제(LTV, DTI, DSR), 자금용도, 세대 주택보유수, 담보물 소재지 및 연소득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광주은행 측은 기존 통상 30년이었던 대출 만기 기간을 최장 50년(만 50세 초과자인 경우 최장 40년)까지 늘려 고금리 시대에 원리금 상환 부담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대출 상환 방법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10년/15년/30년/40년/50년(거치 1년 포함 가능)까지 가능하다. 단 50년 만기의 경우 만 50세 이하인 경우만 가능하다.

광주은행은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31일까지 총 100억 원 한도까지 연 2%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우대금리 쿠폰 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상한도를 조회하고 쿠폰받기를 선택하면 우대금리가 자동 적용된다.

변미경 광주은행 디지털금융센터장은 "해당 대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프로세스 개발 및 운영 등을 관리하는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님께서 인생의 큰 이벤트 중에 하나인 ‘내집마련’에 대한 꿈을 이루는데 광주은행이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