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지난 3일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를 발족했다. TF는 철강 산업과 B2B 영업에 특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마케팅본부 뿐만 아니라 경영지원본부, 기술연구원 등 유관부서와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AI연구소, 포스코ICT 등에서도 참여한다.
포스코가 설계하는 메타버스 공간은 사내 부서간 협업 공간, 포스코와 고객 간 소통 공간, 고객과 고객 간 교류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서간·개인간 업무를 상호 연결하는 등 협업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단기적으로는 고객 응대 플랫폼(e-Sales)을 전면 개선하고, 포스코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쇼룸을 만들어 전 세계에 있는 고객과 시·공간을 초월한 비즈니스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 포스코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은 이날 마케팅 메타버스추진TF 발족식에 참석해 “고객사와 이해관계자들이 쉽고 빠르게 포스코와 비즈니스를 하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해 달라”며 “이번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전환을 시작으로 미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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