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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쿠쿠홈시스와 제휴...결합상품 ‘쿠쿠보람’ 런칭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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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쿠쿠홈시스와 제휴...결합상품 ‘쿠쿠보람’ 런칭식 개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2.10 14: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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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는 최근 쿠쿠와 업무제휴를 통해 탄생한 결합상품 ‘쿠쿠보람’의 런칭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보람상조 영업관리자인 센터장 200여 명을 초청해 ‘쿠쿠보람’ 상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리고 렌탈 결합 상품 소개 시간을 가졌다.

보람상조 측은 쿠쿠홈시스의 업무 제휴에 대해 금융권에서 주로 활용하는 일명 크로스셀링(Cross-selling, 교차판매)이라고 설명했다.

크로스셀링이란 기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른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상조 상품 설계사가 렌탈 영업을 할 수 있고 렌탈 설계사가 상조상품을 팔 수 있다는 의미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는 영업망 확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로 금융권에서 활용된다"며 "이러한 업무 제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과 동시에 기업 입장에서는 판매채널을 다각화하고 설계사의 모집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효율성 높은 마케팅으로도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쿠보람 런칭 설명회에서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가 전국 관할 지역 센터장들에게 업무제휴 관련 의의와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그룹]
▲쿠쿠보람 런칭 설명회에서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가 전국 관할 지역 센터장들에게 업무제휴 관련 의의와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그룹]
보람상조는 렌탈가전 브랜드 쿠쿠홈시스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장례, 웨딩, 크루즈, 등 상조 상품 가입시 최대 333만 원의 렌탈비를 지원하는 ‘쿠쿠보람’ 상품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보람상조에 따르면 런칭식 이후 4일 동안 약 1000구좌 이상 쿠쿠보람 결합상품이 판매됐다.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는 "상조와 렌탈가전의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아우리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고객이 함께 웃는 상부상조의 정신을 계속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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