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DB손해보험, ‘혁신금융서비스’ 기반 소비자만족도 개선
상태바
DB손해보험, ‘혁신금융서비스’ 기반 소비자만족도 개선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07.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이 2021년 7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혁신금융서비스 ‘모바일기반 실시간 미러링 기술을 활용한 TM판매 상품 설명 및 청약 서비스(TM 미러링서비스)’가 효과성을 인정받았다.

DB손해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TM 미러링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보험감독규정이 변경됐다고 3일 밝혔다.

‘TM 미러링서비스’는 전화판매 시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 이상 소요되는 상품의 중요설명을 판매자의 모니터 화면과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을 실시간 미러링해 시각‧청각적으로 상품내용을 쉽게 확인하도록 하는 디지털혁신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 편익 효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DB손해보험과 동일한 방식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신청한 3개 보험사가 추가지정됐다. 올해 2월에는 DB손해보험의 혁신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 음성녹취 방식 외 전자적 방법도 허용하는 보험업법 시행령 및 보험업감독규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바 있다.

입법예고된 개정안은 월납보험료 10만 원 이하 건에만 적용이 가능했으나 DB손해보험이 보험료 적용기준 상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금융위원회는 이를 적극 수용해 월납 20만 원으로 상향조정돼 개정안에 반영됐다.

DB손해보험 정종표 사장은 “우리 회사의 고객뿐만 아니라 보험에 가입하는 모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TM 미러링서비스가 법규 개정 및 제도로 정착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