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피죤의 액체세제 제품군인 ‘액츠 퍼펙트 딥클린’과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가 각각 캡슐세제로 진화한 버전으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8배의 초고농축이라 세척력이 강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두 제품군 모두 캡슐세제 1개로 약 5kg의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세탁물은 세탁량에 따라 캡슐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된다. 특히 피죤의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는 최저 세탁량을 맞추기 위해 빨래하기 전 세탁물을 모아둘 필요가 없도록 5kg 세탁량에 맞춰 출시, 경제적인 측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수 가공 처리로 약 30kg의 압력까지 견딜 수 있어 쉽게 터지지 않지만 찬물에서도 100% 용해되는 수용성 필름이기 때문에 젖은 손으로 만지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지양된다.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세제 투입구가 아닌 세탁조에 캡슐 통째로 넣어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다.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에는 섬유 본래의 색감 유지를 돕는 컬러 케어 기능 강화를 위한 효소가 첨가됐으며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실내건조’에는 다양한 악취 원인을 제거하는 효소를 첨가해 실내건조 기능을 강화했다.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딥클린’은 28개입,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실내건조’는 15개입과 60개입으로 구성됐다.
피죤 관계자는 “‘액츠 퍼펙트 캡슐세제’ 제품군은 조그마한 캡슐 안에 강력한 세척력을 담아 편리성과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제조부터 포장까지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어 믿고 사용하실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피죤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제품 기술력을 연구하고 원료를 엄선하여 언제나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인 대표적인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다. 섬유유연제 ‘피죤’을 비롯한 섬유탈취제와 세탁세제 ‘액츠’, 중성세제 ‘울터치’ 등 다양한 페브릭케어 제품군과 주방세제 ‘퓨어’, 세정·살균제 ‘무균무때’ 등 실용적인 생활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