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7.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올해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스타트업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이후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올해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4건 ▲ESG 2건 ▲로보틱스 2건 등 3가지 주제의 총 프로젝트 8건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접수는 7월 10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한편, 2018년에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에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내 11개 그룹사, 150개의 현업팀이 참여했고 스타트업의 경우 총 160개 사가 선정됐다. 126건의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스타트업 79개사에 대한 지분투자가 이뤄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