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라이프생명,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KB라이프생명,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7.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라이프생명이 지난 7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70여 명의 임원 및 부서장들과 함께했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는 ‘미래 성장 추진 과제 및 변화 관리’라는 주제로 상반기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 성과도 공유했다. 상반기 성과로는 △시장 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 확보 △자산운용 경쟁력 제고 △디지털 비즈 경쟁력 기반 확보 등 크게 3가지를 꼽았다.

KB라이프생명는 상반기 역모기지 종신보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신규 상품을 선보이는 등 보장성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보장성 보험의 월납환산보험료(CMIP)에 기여하여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을 개선하는 효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또 자산부채종합관리(ALM, Asset Liability Management) 기반의 투자 전략을 기반으로 자산운용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데이터거버넌스TFT를 운영했다. 데이터거버넌스TFT를 통해 고객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다양한 EBM(Event Based Marketing)시나리오를 구축해 고객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전개했다.

아울러 비대면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디지털 PB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본부별로 도출된 ‘인재상과 일하는 방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외부 전문가도 초청해 ‘보험 산업 중심의 2035 미래 모습과 전략적 방향성’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세션을 마련했다. ‘리더십의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리더십 중심의 변화관리를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이환주 사장은 "하반기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행을 꾸준히 해줬으면 한다"며 "시장과 경쟁 상대를 같이 보는 시각을 갖고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