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회용품 ZERO 챌린지 참여...다음 참여자로 배우 박은빈 지목
상태바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회용품 ZERO 챌린지 참여...다음 참여자로 배우 박은빈 지목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07.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1일 '일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KB금융 측은 밝혔다. 

일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범국민 친환경 캠페인이다.
 

윤 회장은 챌린지 참여 영상에서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금융그룹도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일회용품 줄이기를 위해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 컵을 없애고 다회용품 컵을 제공하고 있고 페트병이나 캔을 반납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재활용품 회수 기기도 사내에 설치하는 등 자원순환에 동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일회용품 줄이기 외에도 종이사용 절감(Paperless),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No Plastic), 전기 에너지 절약(Save Energy)를 실천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윤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KB금융그룹 홍보모델인 배우 박은빈 씨를 지목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