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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전국 가맹점 초복 매출 155% 증가...콤보 시리즈 주문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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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전국 가맹점 초복 매출 155% 증가...콤보 시리즈 주문 가장 많아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7.12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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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은 2023년 첫 복날인 초복 당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국 가맹점 매출이 약 15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치킨의 초복 당일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55%, 전주 대비 약 105% 증가했다. BHC치킨은 이번 초복이 화요일임을 감안하면 이번 매출 지표는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bhc치킨 가맹점의 복날 특수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다. 지난해 초복은 주말과 겹치면서 당해 7월 내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으며, 2021년 중복의 가맹점 매출은 당해 전주 대비 최대 133%,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2020년과 2019년에는 초복 당일 매출 역시 당해 7월 일별 매출 중 가장 높았다.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은 매해 복날의 매출이 전년대비 증가세에 있는 점에서 미루어보아,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국민 소울 푸드이자 세대를 막론하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치킨이 대표적인 복날 보양식인 삼계탕의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bhc치킨은 분석하고 있다.  

올해 초복에 소비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메뉴는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였다. 콤보 시리즈 중에서는 ‘뿌링클 콤보’, ‘핫후라이드 콤보’, ‘맛초킹 콤보’가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핫후라이드 콤보’는 후라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고 꾸준히 사랑받아온 bhc치킨의 대표적인 한 마리 메뉴로, 지난 4월 높은 인기에 힘입어 부분육 메뉴로 확장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복날 대표 보양식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으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있는 치킨이 최근 몇 년간 대표적인 복날 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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