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넥슨, 신작 '빌딩앤파이터' 26일 출시...'현실 기반' 액션 RPG
상태바
넥슨, 신작 '빌딩앤파이터' 26일 출시...'현실 기반' 액션 RPG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10.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오는 26일 신작 '빌딩앤파이터'를 정식 출시한다. ‘빌딩앤파이터’는 이용자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현실 지도를 반영한 영토와 빌딩을 점령해 나간다는 신선한 콘셉트의 액션 RPG다. 대한민국 영토를 배경으로 건물을 뺏고 빼앗기는 쟁탈전을 경험할 수 있다.

빌딩앤파이터의 첫 번째 재미요소는 영토를 확장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건물을 빼앗으면서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갈 수 있다는 것이다.

플레이 초기에는 GPS를 기반으로 자신의 지역에 본진을 설치해 그 주변으로 영토를 확장하면서 그 영토에 있는 건물을 하나씩 접수하며 기반을 다지게 된다.

또 빌딩 외에 존재하는 랜드마크 빌딩 점령 시 추가적인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판교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넥슨코리아' 건물을 점령하게 될 경우 캐릭터뿐만 아니라 부하들의 능력치도 증가하게 된다.

다만 그만큼 해당 빌딩을 소유하고 싶은 대장님들이 많기에 다른 플레이어에게서 빼앗기도 어렵고, 그 빌딩을 지키는 것도 쉽지는 않다.

빌딩앤파이터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였다. 김윤종 디렉터에 따르면 조작은 단순화하면서도 키 조합을 통해 다양한 기술과 콤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조작감과 다채로운 콤보스킬을 바탕으로 빌딩 점령 외에도 결투장과 클랜전과 같이 새로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온라인으로 함께 협동하여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컨텐츠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