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컴투스, 지난해 매출 7722억 원 '역대 최대'...영업적자는 확대
상태바
컴투스, 지난해 매출 7722억 원 '역대 최대'...영업적자는 확대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2.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수익성은 악화되는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컴투스는 지난해 매출 7722억 원, 영업손실 39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7.7% 증가했지만 영업적자는 확대됐다.

이번 실적은 서머너즈워 IP와 야구 게임 라인업 등 의 성과가 이끌었다. 다만 시장 환경과 경쟁 상황에 의한 인건비, 마케팅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과 회계 기준에 따른 비용 반영으로 수익성은 악화됐다. 
 
올해 컴투스는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서비스 강화를 통한 외적 성장과 효율적인 경영 관리를 통해 내실을 다진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또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는 TV 및 OTT 등 여러 채널을 통한 다양한 기대 신작을 선보이고 K-POP 분야 사업으로 성과를 내 중장기적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발표한 주주 환원 정책도 변동없이 진행된다. 직전 3개년 별도 기준 평균 영업현금흐름의 33%를 재원으로 ▲배당 ▲자사주 매입 ▲매입 자사주의 50% 소각을 진행한다. 약 148억 원 규모의 현금 배당도 결정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타깃의 사업 성과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주 정책으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