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hc그룹 'BSR 봉사단', 3·1절 맞아 서대문독립공원서 환경정화 활동 펼쳐
상태바
bhc그룹 'BSR 봉사단', 3·1절 맞아 서대문독립공원서 환경정화 활동 펼쳐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3.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1조가 지난 2일 3·1절을 맞아 서울시 서대문구 서대문독립공원을 방문해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리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로 105주년을 맞은 3·1절을 기념하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방문객이 버린 플라스틱 컵과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독립문과 순국선열추념탑 등 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의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bhc그룹 BSR 봉사단 8기 1조가 지난 2일 서대문독립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bhc그룹 BSR 봉사단 8기 1조가 지난 2일 서대문독립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역사공원이자 많은 시민이 찾는 공간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며 “105년 전 독립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고 만세를 외쳤던 선조들의 희생을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고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자연, 역사적 장소 등을 깨끗하게 보존해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일"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에게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