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 시작…29일 마감
상태바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 시작…29일 마감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3.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는 지난해보다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확대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접수 받는다. 상금 규모는 2700만 원으로 지난해 대회보다 늘었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다채로운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팀이나 공동 작업은 불가하다.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된 ▲대상(1명) 500만 원,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 원 ▲우수상(2명) 각 100만 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 원 ▲우수상(2명) 각 100만 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 원 ▲우수상(2명) 각 100만 원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 원을 지급한다. 최종 당선작은 5월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로 예정 됐다.
 

▲2023년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대상 수상작. 왼쪽은 '오뚜기 마을', 오른쪽은 '오뚜기 water park'
▲2023년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대상 수상작. 왼쪽은 '오뚜기 마을', 오른쪽은 '오뚜기 water park'
 
한편 지난해 일반 부문 대상에는 ‘오뚜기 마을’이 선정됐으며, 어린이·청소년 부문 대상은 ‘오뚜기 water park’가 수상한 바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2회째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 밀접하게 소통하고 개성과 창의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