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푸드 유럽’ 참가...“글로벌 시장 특색 맞춤 기능성 소재 주목”
상태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푸드 유럽’ 참가...“글로벌 시장 특색 맞춤 기능성 소재 주목”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5.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그룹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24 비타푸드 유럽’에 참가해 기능성 소재 홍보와 함께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비타푸드 유럽’은 유럽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제품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장 내에 전용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등 자사의 기능성 소재와 원료, 4중 코팅 공법을 비롯한 원천 기술 등을 소개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부스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부스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미국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원료와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 원료 등 글로벌 시장의 특색에 맞춘 20종 이상의 기능성 소재가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과 태국,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소재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리스와 스페인 등 유럽과 남미의 브라질로도 시장 개척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하면서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현지 맞춤 전략을 추진해 거래선 확대와 사업 품목 다변화 등을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