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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대상-타이어] 한국타이어, 고객 맞춤형 토탈 케어 서비스로 만족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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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대상-타이어] 한국타이어, 고객 맞춤형 토탈 케어 서비스로 만족도 제고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4.05.23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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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7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 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24 소비자민원평가대상' 타이어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컨슈머리서치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93.98점을 기록하며 금호타이어(93.96점), 넥센타이어(85.7점), 타이어뱅크(58.9점)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기업으로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 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연구개발(R&D)센터를 갖추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6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며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7위에 올라있다.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타이어 관리를 비롯한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클레임은 최소화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은 전국 49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타이어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타이어 관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손쉬운 타이어 상태 측정과 차량에 맞는 최적의 타이어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타이어 구매, 장착, 점검, 관리 등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를 통해 최적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티스테이션 all my T 서비스’는 엄선된 타이어 전문가가 고객의 개인 성향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폭넓은 혜택을 제공받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바이(Smart Buy)’, ‘스마트 서비스(Smart Service)’, ‘스마트 드라이브(Smart Drive)’로 구성돼 있다.

타이어 사진 한 장만으로도 타이어 관리가 가능한 ‘타이어 마모도 측정 서비스’ 또한 특징적인 고객 서비스다. 티스테이션닷컴 서비스 회원은 최대 세 장까지 타이어 사진을 등록해 마모 상태와 교체 예상 시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차량 정보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내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 상품과 차량 점검 서비스를 추천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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