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에는 예금과 대출 등 일부 금융상품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개편 후 보험, 신탁, 퇴직연금 등 비대면 판매가 가능한 전 상품 490종으로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상품 가입 첫 단계인 '상품 탐색'에서는 해시태그 및 인기검색어를 통한 빠른 검색과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등을 제공하고 이후 '세부 상품정보'는 액션 이미지 아이콘과 이해하기 쉬운 금융용어로 구성했다.
'상품 가입' 단계에서는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해 유사 절차를 통합했고 가입 도중 이탈하더라도 이후 재접속되어 상품가입 절차를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서비스형 플랫폼 클라우드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플랫폼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했고 응답 속도도 기존 대비 40% 이상 개선됐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가입 여정을 제공하고자 개편을 진행했다"며 "올원뱅크의 금융서비스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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