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유튜브를 통한 수익 창출을 시작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커머스형 컨텐츠를 제작해온 NS홈쇼핑은 연계된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도입하고 이달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특별 라이브방송은 1세대 먹방 크리에이터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허미노와의 협업을 통해 NS홈쇼핑의 유튜브 쇼핑 기능을 소개하고자 '100만 유튜버 허미노의 원픽'이라는 주제로 '리얼갈빗살 야미 떡갈비'을 최초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리얼갈빗살 야미 떡갈비' 120g, 10팩을 정상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인 2만4500원에 판매하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과 허미노의 먹방 등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떡갈비 1세트를 제공하고, 소통왕 2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NS홈쇼핑은 허미노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방송 및 컨텐츠 제작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심우찬 미디어컨텐츠팀장은 "식품명가 NS홈쇼핑과 먹방장인 허미노가 함께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입맛을 돋울 콜라보 방송을 기획했다"라며 "즐겁고 유익한 컨텐츠를 넘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