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은 버스업계가 시ㆍ도지사 인가 없이 운행횟수를 30~50% 감축하면 유가보조금 및 재정지원을 중단한 뒤 전세버스 등 대체교통수단을 투입하며 운행횟수 감축이 30% 이내에서 이뤄지면 승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시외버스 업계가 고유가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이 크다는 점을 감안, 하반기 중 기획재정부와 운임 인상을 협의와 주중 탄력 운행은 수용하기로 했다.
앞서 버스업계는 9일 긴급비상총회를 열어 운임 40% 인상과 추가 재정 지원이 이뤄지지 않으면 16일부터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30% 운행 횟수를 줄이고 다음달부터는 50%까지 줄이기로 결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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