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김경준 신부 "불교비하 논란 사죄드립니다"
상태바
김경준 신부 "불교비하 논란 사죄드립니다"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8.27 17:13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를 대표해 27일 범불교도대회에 참석한 김광준 대한성공회 신부가 장경동 목사의 ‘불교 비하 발언’에 대해 고개 숙여 사죄해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오후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조계종, 천태종 등 불교 종파 스님과 신자 20여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명박 정부의 종교 편향에 항의하는 범불교도대회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 김 신부는 ““최근 불교비하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장경동 목사 등 종교편향 사례들 때문에 마음이 무겁다”며 “같은 기독교인으로서 사죄드린다”고 사과하자 이 자리에 모인 불교 신자들은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김 신부는 연대사에서 “종교 편향은 불교계에만이 아니다”며 “제가 속한 기독교 안에서도 흔히 말하는 진보와 보수로 구분하여 종교 편향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비판한 뒤 “이 정부는 자기 권력에 보탬이 될 사람들, 권력을 받쳐줄 사람들, 지지 찬양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정부 행태를 보여 주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앞서 장경동 목사는 뉴욕순복음교회 집회에서 “스님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예수를 믿어야 한다”, “불교가 들어간 나라는 다 못 산다”고 말해 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희택 2008-08-29 17:54:03
종교는 제발 없어져라...
사는데 도움도 안되고 기생충 같은 종교 제발 없어져라..
뭐, 자기자신을 못 믿어서 만들어낸 신이란거 믿는다면
할 수 없지만, 그딴걸 남에게 알리지 마라...

장.경.동. 2008-08-28 10:52:40
신부님이 사과하면 안될일
성공회든 천주교든 개신교가 아니라면 장경동목사 발언에 책임을 느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신부님이 사과하신다고 그걸 받아들이셔도 안됩니다. 천주교는 다른 기독교종파인 개신교에 의해 이단시되고 있으니까요. 개신교는 천주교에 그 근간을 두고 있으면서 자신의 뿌리를 이단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니 참 근본없는 종교군요.

장똥모사님이시여 2008-08-27 22:11:08
조동아리로 먹고 사는자 조동아리로 망하는구나
종교의자유를 모르노. 주댕이 싸가지고 주댕이로 쫄당 망할 상이노

장똥님 2008-08-27 22:00:41
종교의 자유도 모루노
다른자도 아니고 목사란자가 누워서 너조동아리에 침먹냐
남하는것 말리지못할망정 무슨꼼수있니! 종교의자유도 모른놈이 무슨목사냐! 본심이나타나니 개만큼도 못한놈

skysuk53 2008-08-27 18:18:37
성경
장경동?하느님 팔고 예수 팔아서 먹고살면서 불교 나라는 못산다고?가까운 일본을봐라 개신교가 발을 못붙이는 나라인데 우리보다 못사나?또중국은 어떻고...언제까지 MB에게 빌붙어서 먹고살래.ㅉㅉㅉ 진정 하느님이 계신다면 장경동을 아들로 받아드리지 안을것이다...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