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연결.AS 엉망 한빛넷 해지요청에 '위약금 내놔"
상태바
"연결.AS 엉망 한빛넷 해지요청에 '위약금 내놔"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9.05 08:1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방송의 인터넷·CATV 가입센터 ‘한빛넷’을 이용한 소비자가 업체측의 불친절한  AS대응과 함께 사용불가능으로 인한 해지 요청에 위약금을 청구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그러나 업체측은 "인터넷 연결 속도 문제는 상품 가입 가격과 관련된 것이며 서비스에 대한 불친절 응대 또한 접수된 내용이 없어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맞서고 있다..


전북 완산구의 이모씨는 지난 2005년부터 한빛넷에 가입해 인터넷을 사용해 오다 지난 1월 이사를 하면서 한빛넷 인터넷을 다시 설치했다.


이에 앞서 이씨는 이사 전부터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아 수차례 AS를 요청하고자 연락을 취했지만 전화 통화가 잘 안됐고, 통화연결이 돼도 시간을 맞출 수가 없어 방문이 힘들다는 답변만 들었다.


그러다 이씨는 이사 후 인터넷 재설치를 요청, 설치 일에 AS기사가 방문해 인터넷을 설치해줬다.


그런데 해당 AS기사는 설치하는 내내 이씨에게 짜증을 내고 불친절하게 대하는 등 불쾌한 태도를 보였고 설치가 완료된 후 인터넷을 사용해봤지만 속도도 느리고 연결이 끊기는 등 상태가 좋지 않았다.


이에 이씨는 즉시 고객센터 측에 연락을 했지만 담당자와 통화가 닿지 않아 문제를 즉시 해결하기가 힘들었다.


그러던 중 이씨는 컴퓨터 성능의 문제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수차례 컴퓨터 AS도 받고 결국 컴퓨터를 새 제품으로 바꿔서 사용해봤지만 역시나 인터넷 연결이 원활이 이뤄지지 않았고 주말 사용 시에는 TV 유선방송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이씨는 불편할 때마다 한빛넷 측에 전화로 항의했지만 한빛넷 측은 매번 “점검 중이니 양해 부탁한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참다못한 이씨는 지난 8월, 한빛넷 측에 연락을 취해 인터넷 사용 해지를 요청했다.


하지만 한빛넷 측은 “이씨의 약정 기간이 2달 남았다”며 10만 9000원의 위약금을 청구했다.


이에 이씨는 “9달 간 집에서 인터넷이 제대로 된 적이 없다”며 “매달 3만원씩 꼬박꼬박 지불하고도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많아 사용을 못했는데 왜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냐”며 불만을 털어놨다.


이어 “한빛넷 측은 9달 간 소비자가 인터넷 사용을 하지 못했던 불편함은 생각하지 않고 해지신청에 위약금 지불만 독촉하고 있다”며 “'모뎀을 반납하고 다음 달에 위약금 청구서를 보낼테니 금액을 지불하라'고 일방적으로 통보해왔다”고 말했다.


이에 한빛넷 측 담당자는 "이씨의 가입상품은 3년 약정이며 가입시 반환금, 위약금에 관한 내용을 모두 안내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씨는 케이블 TV는 문제없이 시청하고 있으며 인터넷 연결속도의 불편은 가입상품 가격과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며 "한빛넷 측 서비스는 모두 기본적인 품질을 유지하고 있지만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그에 맞는 상품에 가입해야 하고, 최초 가입시 소비자들이 속도나 제품 특성 등을 파악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잘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씨가 제보한 내용 중 서비스 응대와 관련한 불만은 기록된 사항이 없다"며 "이씨는 지난 1월, 8월 단 두 차례만 민원을 접수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한빛넷 측의 고객 응대 서비스의 질이 타 통신사에 비해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며 "7개월 간 연락이 안돼 우리 측 응답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은 소비자가 제보 시 잘못 전달한 부분도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빛넷사용자 2008-09-30 20:36:27
한빛넷 왜그러는지...
한빛넷 사용자 인데요 저는 1년동안 한빛넷을 사용하고잇습니다 값이 싸서요 그런데 저도 이사하고나서부터 인터넷 연결이 24시간중 3시간을
까먹고 10분만하면 끈어지고 그럽니다. 저도 모뎀as를 3번해왓는데
계속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as할려고하는데
하나포스로 바꿀려고 생각중입니다참 한빛넷
이럴줄 몰랏어요

한빛넷사용자 2008-10-16 12:59:14
제한된 사용자입니다..
안산 상록구에 살고있습니다.. 콜센타 080 7400 114 에 해지관련 상담을 하려고 전화를 했습니다면.. 자동응답말이.. "지금 거신 지역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집전화말고 핸드폰으로 전화했더니 통화연결 되자마자 "뚜뚜뚜-"어따 전화하라는건지 나원..-_-; 이러다가..불만제로 나왓던 사람들처럼 당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ㅠㅠ

한빛넷쓰레기 2008-11-03 22:23:45
한빛넷 개쓰레기
속도 개그지입니다. 쓰지마세요 한빛넷으로 인터넷하느니 아예 인터넷 안하고말죠 속도 기어갑니다. 타사의 인터넷 최고 싸고느린상품도
한빛넷 최고비싸고 빠른상품이랑 비슷할겁니다.
직원교육은 어떻게 시키는지 말투부터시작해서 하는짓 표정
A/S 하러와서 별 ㅈㄹ다떨고 가니 짜증날수밖에...
속도라도빠르면 재수없는거 봐주기라도하지
속도도 느리지 버릇도 없지 아 짜증나 -_-

한빛넷사용자 2009-02-21 22:02:56
한빛넷 거지같아요
존나 그지같아요 스타도 잘 안돼는 이따위 인터넷이 어디있어

병신들.. 망해야 정신차리지

좆같은한빛넷 2011-04-17 11:15:32
한빛넷 좆말할때 계약 해지 하자 다른 인터넷 브랜드 좀사용하게
미친 쓰레기 같은 한빛 방송 잘 새겨 듣어라

대한 민국 4천 8백만 국민들이 쓰는 인터넷 속도 100메가 급 웃기 신당

인터넷 연결 속도 졸나 느려 터지고

계약 해지 하면은 10만원 지랄 염병 을 떨쳐 요

니들 그냥 나가 뒤져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