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백진주 기자] HP컴퓨터가 제품의 반복적인 하자를 개선하지도 못하면서 ‘AS보증기간’을 빌미로 무상 수리 및 반품 요청마저 거부해 소비자의 원성을 샀다.
속초 영랑동의 정 모(남.54세)씨는 지난해 12월 21일 TV홈쇼핑을 통해 ‘최고사양’이라고 홍보하는 HP 데스크 톱 컴퓨터를 114만원에 구입했다.
그러나 설치 10일도 채 지나지 않아 컴퓨터 본체에서 소음이 발생해 서비스를 받았지만 개선되지 않았다. 이후 동일 증상으로 본사에 직접 제품을 보내고 AS담당기사가 방문하는 등 수차례 AS를 진행했지만 별다른 진전이 없었다.
이어 스피커가 장착된 모니터에서도 ‘툭~툭~’ 신경을 자극하는 소음이 발생했다. 담당기사는 '케이블 접촉 불량‘이라고 진단하고 교체해주겠다고 하더니 사이즈가 다른 케이블을 가져오는 실수로 정 씨를 더욱 답답하게 했다.
지난 1년간 반복적인 AS에도 문제점을 개선하지 못하자 정 씨는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원천적인 불량 제품이란 의심이 들어 업체 측으로 반품을 요구했다. 하지만 해당부서는 “ AS보증기간 1년이 지나 무상 수리 및 반품이 불가‘하다고 답했다.
화가 난 정 씨가 법적절차를 통해 반품을 진행하기 위해 그동안의 ‘수리내역서’를 요청했다. 그러나 AS내역 마저 조작되어 있어 정씨를 기막히게 만들었다. 정 씨는 현재 HP측으로 내용증명서를 보내 ‘제품가격 환불’을 요청 중이다.
정 씨는 “불량제품을 판매한 후 업체에 유리한 약관만을 내세워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동일제품에 대해 리콜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취재팀은 HP관계자에게 입장표명을 요청했지만 묵묵부답이다.
저도 hp컴퓨터 파빌리온 슬립 검정색깔 1년정도된듯한데
아주 병신이됫습니다 삼성하곤차이가 달라요아주
시발 소음졸라게쩔지 AS는 병신이지 삼성컴퓨터살껄 시발존나게 돈아끼려다가 병신됫네요 역시 컴퓨터는 삼성입니다 다른제품도마찬가지이지만 AS만큼 철저한곳은 삼성뿐이죠 시발 2대나샀는데 아주병신hp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