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맥~맥도날드에 '쇳 덩어리'"
상태바
"맥~맥도날드에 '쇳 덩어리'"
<포토>"6각형1.5cm너트 박혀"..회사 "돈 원해?"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3.06 08:17
  • 댓글 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민재 기자]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에서 금속 너트가 발견돼 소비자를 불안에 떨게 했다.

김해시 상동면의 김 모(남. 29세)씨는 지난달 9일 맥도날드에서 구입한 맥플러리 아이스크림을 먹던 중 제품 속에서 6각 모양, 1.5cm 크기의 금속 너트를 발견했다.

이 쇳 덩어리 때문에 하마터면 이빨이 부러질 뻔한 아찔함에 김 씨는 식은땀이 흘렀다.당황한 김 씨가 매장을 방문해 이의를 제기했고 직원은 "아이스크림 제조기계의 부품인 것 같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매장책임자와 대화를 요구했지만 부재중이라 전화상으로 본사의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며칠 뒤 본사 담당자가 전화해 형식적인 사과와 함께 "10만 원권 상품권을 지급하겠다"고 안내했다.

황당하게 여긴 김 씨가 "맥도날드 제품을 또 먹으라는 것이냐?"라고 거세게 항의하자 느닷없이 "현금을 원하냐?"라며 김 씨를 블랙컨슈머 취급했다.

업체의 응대방식에 크게 화가 난 김 씨는 상품권과 돈 모두를 거절하고 전화를 끊었다. 이후 업체 측은 아무런 대응이 없는 상태다.

김 씨는 "아이스크림의 쇳덩어리 때문에 이가 부러지거나 잘못하면 사람이죽을 수도 있어서 공식적인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했는데 소비자를 블랙컨슈머 취급하고 있다"라며 "국민들의 알권리와 먹거리 위해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제보했다"고 개탄했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관계자는 "속도조절을 위해 풀고 조이는 나사다. 돌리면 안 되는 부위인데 부주의로 유입된 것 같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소비자와 점장이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있었다. 고객에게 현금보상에 대한 부분을 언급한 적도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김 씨는 "이후 단 한번도 연락이 오지 않았다. 단지 공식적인 사과와 재발방지를 원했는데 블랙컨슈머라는 오명을 쓰는 것 같아 억울하다"라고 반발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 2009-03-14 14:08:44
알바잘못이네
맥도날드에 일해본사람으로 저건 알바가 가끔씩 죄여주고 해야되는건데 저매장에는 신경도 안썻나봐 ㅋㅋ 불쌍한것

cjstk111 2009-03-12 17:35:01
공식적인 재발방지와 사과만 원했다고 하는데~
방송에 제보하고...인터넷에 올리고 하는게 과연 재발방지와 사과만을 위해서 한걸까???형식적인 사과는 어떤사과일까?

강우 2009-03-11 09:32:48
알바냐 직원이냐 말 막하네
알반지 직원인지 이기사를 피해본사람을 돈뜯어낼려고 하는 나쁜 사람으로 모네...
니들이 잘못해놓고 대려 큰소리..
10만원권 상품권 주면됀거 아니냐고...
너같으면 다시 맥도날드가서 사먹겠지...
하지만 보통사람은 기분나빠서 안간다..그럼 그건 쓰레기야..
하튼 생각하는 꼬라지하고는...
그러니 알바나 직원시켜 글쓰겠지만..

김지형 2009-03-08 23:31:51
맥도날드 배달
감자튀김2개는 없고 봉지는 두봉지인데 저희 쪽에서 돈을 그냥 준거잖아요 그래서 얼른 밖으로 나가서 배달원을 부르려나갔는데 이미 가고 없더라구요 하는 수 없이 다시 전화했는데 안받아서 계속했는데도 이젠 아예 안받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물론 그 감자튀김 가격이 2400원 정도 했는데 쪼잔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고 저희가 배달온 것을 확인도 하지 않고 받았다는 것도 문제이지만 그래도 당연히 가져올 줄 알고 돈을 내고 받은건데...전화도 받지 않고 배달항목도 잊고선 돈을 거저 가져간 맥도날드 이래도 됩니까?

김지형 2009-03-08 23:30:54
맥도날드 배달
햄버거회사 중에서도 맥도날드회사만 배달이 되잖아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들 시켜 드실텐데 저와 동생들 또한 감자튀김을 좋아해서 가끔씩 배달시키는데 왜그렇게 전화를 받지 않는지-_- 아무튼 몇일 전에 저희 집 주변맥도날드 전화번호로 몇십통의 전화를 통해 겨우 받아서 치즈버거 세트랑 감자튀김 라지로 2개를 시켜서 한 30분 뒤에 집으로 왔어요 가격이 대략 8000원 정도 해서 10000원을 준비해서 냈어요 늘 그랬듯이 잔돈받고 배달온거 열었거든요 근데 치즈버거 세트만 가져온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