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복사 기사공유하기 스크랩 프린트 메일보내기 글씨키우기 "이 사람들 국회의원 맞소?" 한나라당 한선교 의원과 민주당 이종걸 위원이 3일 국회 문방위에서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시장통에서도 볼 수 없는 험악한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창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URL복사 기사공유하기 주요기사 김동연 지사 “주4.5일제 생산성과 워라밸 모두 잡을 수 있다” 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 정식 론칭…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 제시 공정위, 분쟁해결기준 개정안 예고…‘노쇼’ 방지 위해 예약금 인상 현대차·기아, 2025 아이디어 페스티벌 성료...‘전 방향 주행 플랫폼’ 대상 수상 락앤락, 글로벌 컨퍼런스 2025 성료…“신규 거래선 확대·제품 다변화” 김동연 지사, 경기스타트업브릿지서 “대한민국을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
주요기사 김동연 지사 “주4.5일제 생산성과 워라밸 모두 잡을 수 있다” 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 정식 론칭…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 제시 공정위, 분쟁해결기준 개정안 예고…‘노쇼’ 방지 위해 예약금 인상 현대차·기아, 2025 아이디어 페스티벌 성료...‘전 방향 주행 플랫폼’ 대상 수상 락앤락, 글로벌 컨퍼런스 2025 성료…“신규 거래선 확대·제품 다변화” 김동연 지사, 경기스타트업브릿지서 “대한민국을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
댓글 2 댓글입력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내용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비회원 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 최신순 추천순 우당 2009-03-04 12:38:02 더보기 삭제하기 이종걸은 설대 법대 수석졸업. 사시 패스한다. 가지고 있던 전재산을 급히 팔아 마련한 돈이 요즘 돈으로 600억원가량이었다고 한다. 만주로 떠난 이회영 일가는 가지고 간 재산으로 '신흥무관학교'라는 독립군 양성기관을 세워 수 천명의 독립운동가를 양성하였고, 자신들도 독립운동의 핵심으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바치게 된다. 우당 2009-03-04 12:37:10 더보기 삭제하기 한선교가 목을 조르고 있는 이종걸 의원은 이회영의 손자이다.. 감히 어디서 우당 이회영의 손자의 목을 잡는가?? 이회영의 집안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문가인 경주 이씨 백사공파 집안으로, 선조인 이항복 이래 8대에 걸쳐서 연이어 10명의 재상을 배출한 조선조 최고의 명문이었다. 이회영 여섯형제(이건영, 이석영, 이철영, 이회영, 이시영, 이호영)는 일제의 조선침략을 막기 위해 애쓰다가 결국 1910년 한일합방이 이루어지자, '나라의 녹을 먹었던 사람들로서, 조국의 몰락을 방관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6형제 모두가 만주망명길에 오른다.
우당 2009-03-04 12:38:02 더보기 삭제하기 이종걸은 설대 법대 수석졸업. 사시 패스한다. 가지고 있던 전재산을 급히 팔아 마련한 돈이 요즘 돈으로 600억원가량이었다고 한다. 만주로 떠난 이회영 일가는 가지고 간 재산으로 '신흥무관학교'라는 독립군 양성기관을 세워 수 천명의 독립운동가를 양성하였고, 자신들도 독립운동의 핵심으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바치게 된다.
우당 2009-03-04 12:37:10 더보기 삭제하기 한선교가 목을 조르고 있는 이종걸 의원은 이회영의 손자이다.. 감히 어디서 우당 이회영의 손자의 목을 잡는가?? 이회영의 집안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문가인 경주 이씨 백사공파 집안으로, 선조인 이항복 이래 8대에 걸쳐서 연이어 10명의 재상을 배출한 조선조 최고의 명문이었다. 이회영 여섯형제(이건영, 이석영, 이철영, 이회영, 이시영, 이호영)는 일제의 조선침략을 막기 위해 애쓰다가 결국 1910년 한일합방이 이루어지자, '나라의 녹을 먹었던 사람들로서, 조국의 몰락을 방관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6형제 모두가 만주망명길에 오른다.
가지고 있던 전재산을 급히 팔아 마련한 돈이 요즘 돈으로 600억원가량이었다고 한다.
만주로 떠난 이회영 일가는 가지고 간 재산으로 '신흥무관학교'라는 독립군 양성기관을 세워 수 천명의 독립운동가를 양성하였고, 자신들도 독립운동의 핵심으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바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