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이 기존의 SM5 SE 플러스에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대폭 보강한 'SM5 SE 블랙'을 출시했다.
기존 SM5 SE 플러스 가격에 29만원을 추가 부담하면(판매가격 2248만원), 고급 편의사양이 적용된 SM5 SE 블랙을 구입할 수 있다.
추가될 사양은 최고급 블랙 가죽시트 및 블랙 인테리어, 새로운 디자인의 16인치 알루미늄 휠, 운전석 파워시트와 후진 자동각도조절 아웃사이드미러를 적용한 컨비니언스 패키지(Convenience Package), 전자식 룸미러 (ECM) 등이다.
또 SM5 SE 블랙 출시 기념으로 'SM5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같은 가격으로 한 등급 위의 SM5를 선택할 수 있는 행사다. 별도의 추가비용 부담 없이 SM5 SE 플러스 가격으로 SM5 SE 블랙을 고를 수 있다. SM5 LE 가격으로 SM5 LE 엑스클루시브 (Exclusive)도 선택할 수 있다.
박수홍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전무)은 "SM5 SE 블랙은 SM5의 최고 품질을 바탕으로 고급 편의사양을 SM5 SE 플러스에 대거 장착, 고객 만족을 구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실시한 2008년 자동차 품질 기획 조사에서 SM5는 국내 중형차부문 상품성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