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 사업자인 TU미디어는 지난 2005년 5월 개국 이후 만 4년 만인 25일 낮 12시30분을 기점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상파DMB 단말기도 5월말 현재 2천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05년 12월 지상파DMB가 첫 방송을 실시한 지 3년6개월만이다.
위성DMB 가입자까지 합한 전체 DMB 이용자는 2천2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45%가 `손안의 TV'를 즐기고 있다는 게 TU미디어의 추산이다.
그러나 TU미디어는 여전히 적자 행진을 하고 있다.가입자당 매출(ARPU)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까지 누적적자는 3천120억원에 달하고 있다.
TU미디어는 연말까지 가입자 230만명 확보와 영업이익 흑자 달성을 목표로 인력 구조조정과 운영비용 절감, 연구개발 등을 계속하고 있다. 또 정부에 전파사용료 감면, 지상파 재송신, T-마켓 허용 등을 촉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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