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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옴니아' 칸 국제광고제 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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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옴니아' 칸 국제광고제 은상 수상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26 16: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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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1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광고제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옴니아’의 온라인 바이럴 동영상 ‘언박싱(Unboxing)’이 Cyber(인터넷)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언박싱(Unboxing)’은 제품을 구입한 후 개봉해 부속물을 확인하고 실제 이용하는 모습까지 촬영해 인터넷에 올리는 최근 신세대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착안한 바이럴 동영상으로, 한 남성이 소포로 배달된 옴니아 박스를 열자 뜻밖에 난쟁이들로 구성된 밴드가 튀어나와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를 소개하고 구입을 축하해 주는 내용이다.

이 동영상은 지난 8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까지 3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세계적인 사진작가 닉 터핀이 800만 화소 카메라폰 ‘픽손’을 이용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찍은 사진들을 마이크로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 ‘닉 터핀의 사진 모험’으로 세계4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원쇼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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