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10은 최대 수심 3m에서 1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며 황사와 같은 먼지가 많은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진 기능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라운드 스타일에 셔터 버튼을 앞으로 기울였다.
후면의 23만 화소 2.7인치 LCD는 주변의 밝기에 따라 화면을 자동으로 조절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고, 물속에서도 뛰어난 시인성을 보여 준다.
삼성전자 디지털카메라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스마트 오토 기능은 인물.풍경.뷰티샷.역광 등 총 17가지의 모드로 자동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여기에 수중 모드가 추가돼 수중 촬영 시 자동으로 환경을 인식할 수 있다.
WP10은 또 웃는 얼굴을 자동 인식해 촬영하는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이 강화됐고, 자주 촬영하는 인물을 등록해두면 카메라 촬영 시 초점과 노출을 등록된 인물에 맞춰주는 '마이 스타'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스마트 앨범도 내장해 촬영한 이미지를 파일.날짜.색상.얼굴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촬영 사진 검색 시 9장, 20장 분할 보기도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강화돼 최대 30프레임의 720p HD급 스마트 오토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색상은 레드, 옐로우, 블루 등 3가지로 가격은 29만9천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