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자!
농심 ‘미인국수 275’가 다이어트 조제식품으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지난 6월 출시 2개월만에 여성들의 다이어트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미인국수 275'는 한그릇을 다 먹어도 칼로리가 275Kcal에 불과하다는 점을 아예 브랜드에 명시한 제품이다.
밥 한공기 300Kcal, 치킨2조각(720kcal), 김밥 1줄(500kcal), 피자 1조각(420kcal) 등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착한’ 칼로리다.
◆미인국수 착한 칼로리의 비결은?
바로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담백한 면발에 칼로리 부담이 없는 버섯과 한천(우뭇가사리)등 천연재료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외 다이어트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첨가해 영양적인 균형을 맞췄다.
미인국수는 이같은 점을 인정받아 국내 면류제품중에서는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허가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공전에서 제시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란 체중의 감소 또는 증가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소를 가감하여 조제된 식품을 말한다.
즉, 단순히 칼로리만 낮은 것이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국수 등의 면류는 뜨거운 물로 조리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과정에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 대부분이 고온으로 인해 파괴되어 없어진다.
이런 현상 때문에 체중조절용 면류 조제식품은 현재까지 상품화되기 어려웠다.
‘미인국수 275’에 함유된 영양소는 단백질, 칼슘, 철, 아연, 비타민A,B,C,E, 엽산, 나이아신 등이며, 대부분 1일 영양권장량의 25%에 해당하는 양이 들어있다.균형 잡힌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버섯은 단백질, 칼륨, 비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기는 영양불균형을 해소시켜준다.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인 한천은 해조류인 우뭇가사리로 만들어 칼슘,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철, 구리, 아연 등 많은 양의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다.
한천은 식이섬유를 80%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위장을 보호하고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한다. 또한 물에 불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배고픔을 빨리 해결해준다.
◆다이어트 식품은 맛없다?
다이어트 식품은 맛이 없다는 선입견도 버려야 한다.
농심은 분말스프 원재료의 맛과 향은 유지시키고 수분만 배출하는 새로운 공법인 Z-CVD공법을 이용해 시원한 멸치국물과 함께 대구뼈, 대파, 양파, 감초 등 원료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서 깔끔하고 담백한 국수 본연의 맛을 재현했다.
스트레스 없이 맛있게 먹으면서 자연스런 감량을 유도하는 것이다.
◆다이어트 정보 모여라! 미인국수 홈페이지
농심은 ‘미인국수 275’ 출시와 함께 전문 홈페이지(www.275diet.com)를 구축했다.
홈페이지에는 미인국수 275의 브랜드스토리와 제품특징, 광고, 다이어트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다.
홈페이지는 크게 275 Diet, 275 Trend, 275 Club, 275 Event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와 비법, 맞춤 식단 및 레시피 정보까지 제안하고 있다.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과 권장식사패턴을 소개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실제 자신의 나이와 몸무게에 따른 체질량지수와 일일 필요에너지량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1318 청소년부터 주부까지 여러 다이어트 트렌드세터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올바른 식이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농심 제품마케팅부문장 김학성 상무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무리한 운동이나 결식, 약품 등으로 힘들게 체중감량을 했지만, 이제 ‘美人국수 275’를 통해 한끼를 맛있게 제대로 먹으면서 몸매관리와 체중조절을 할 수 있다.”고 제품의 가치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