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TG삼보, "A/S 이용 소비자 90%가 만족"
상태바
TG삼보, "A/S 이용 소비자 90%가 만족"
  • 안광석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8.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G삼보컴퓨터(대표 손중문)가 7월 한 달간 자사 A/S센터를 내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A/S 품질 조사'를 벌인 결과, 내방 소비자 10명 가운데 9명이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문에는 총 2천438명이 참여했으며 응답자 성비는 남성 66% 여성 34%의 분포를 보였다.

설문에 참여한 92%의 고객은 TG삼보 A/S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72%가 다음 제품 구매 시에도 TG삼보 제품 구매를 고려 중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설문에 참여한 2천400여명의 고객 중 여성 고객의 비율은 34%에 달했다.

이번 설문이 A/S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다는 점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것을 고려할 때, 과거 IT기기에 대한 소극적이었던 여성고객층이 '파워유저'로 변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관식으로 구성된 제품 재구매 사유에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는 남성과 비슷하게 나타난 반면 (남성 48% 여성52%) 제품 안정성에 대한 여성 소비자 의견이 65%(남성 35%)로 나타날 정도로 제품의 성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여성 소비자 그룹의 약진이 돋보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