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철의 날씨정보와 함께 제공되는 웨더볼 애플리케이션(앱)은 전국에 설치된 웨더볼 로봇으로 측정한 자세한 날씨와 레이더 기상영상, 위성구름영상, 세계날씨, 등산, 골프장 등의 레저지역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또 지역별로 3시간 단위의 정확한 기온, 강수량, 꽃가루 정보 등을 측정, 황사 및 강수확률, 기온정보 등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웨더볼 로봇을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 60여곳에 설치하고 이를 연말까지 100여 곳으로 확대해 지역별 정확한 날씨정보를 스마트폰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반도 상의 구름데이터와 날씨 해설을 함께 제공해 고객의 이해를 돕는 한편 전국의 유명 등산지역과 골프장, 야구, 축구장, 해수욕장 등 레저생활이 많아진 현대인을 위한 특화된 지역 정보도 알려준다.
특히 고객이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정보를 트위터에 올려 사용자들과 날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코너도 마련했다.
웨더볼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구름의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날씨 애니메이션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서비스는 월 1천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biz&ceo뉴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