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리아 패스트푸드 부문 최고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롯데리아 패스트푸드 부문 최고 브랜드 대상 수상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1.01.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리아(대표 조영진)가 ‘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패스트푸드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부문별 국민브랜드를 선정해 알리는 취지로 소비자포럼 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고 있으며, 매년 각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에게 수상하고 있다.

2011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사전 기초 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온·오프라인 조사를 통한 일반 소비자 조사 평가를 실시,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 조사와 5개 평가항목의 만족도 조사에서 부문별 최고 지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최종 대상 브랜드로 선정한다.

롯데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재 구매 의도 등 총 3개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그 중에서도 선호도 지수의 경우 5점 만점 중 4.55으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민브랜드임을 실감케 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만큼 이번 수상에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 환경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롯데리아는 1979년 창립 후 32년째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웰빙서비스를 국내 최초 도입해, 까페형 매장으로의 리뉴얼, 커피 및 디저트 메뉴의 확대 등 국내 트렌드를 이끌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리아는 최근 협력사 상생을 본격화하며 1차 협력업체는 물론 2차, 3차 협력회사까지 아우르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동반성장추진사무국’을 조직해 상생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롯데리아는 설을 맞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들에게 현금지급결제규모를 확대하고 롯데리아 패밀리론 및 네트워크론을 마련해 대출 심사 및 이자율에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추진중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