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황당무계]'무료'제주 여행티켓, 뻥튀기 옵션으로 돈벌이?
상태바
[황당무계]'무료'제주 여행티켓, 뻥튀기 옵션으로 돈벌이?
  • 구변경 기자 jennyluck5@csnews.co.kr
  • 승인 2012.02.03 08:1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구입 시 선물로 '무료' 여행티켓을 받은 소비자가 "사실상 바가지 옵션으로 비행기 요금을 충당하는 낚시질"이라며 이의를 제기했다.

하지만 관련 여행사 측은 "사전에 추가요금에 대해 안내했고 '무료'라고 홍보한 것은 판매점 측 소관이니 책임이 없다"고 반박했다.

3일 인천시 서구 원당동에 거주하고 있는 이 모(남.40세)씨는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무료 여행티켓을 제공한다'는 이벤트에 혹해 한 통신사 판매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했다.

직원의 설명에 따르면 왕복가능한 제주도 여행티켓을 무료 지급한다는 것.

집으로 돌아와 여행티켓이 든 봉투를 열어보자 안에는 항공권과 함께 티켓 사용설명서가 동봉돼 있었다.

설명서에는 '무료'라던 안내와는 달리 '1박에 12만9천원 상당의 호텔에서 2일간 묵어야 한다'는 조건이 기재돼 있었다. 무료라던 차량 렌트 서비스 역시 주중에만 48시간 무료일 뿐 '성수기인 주말에는 24시간 기준 10만원의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된다'는 제외조항이 있었다.

뭔가 이상하다 싶어 호텔 등 이용 요금을 직접 알아보자 여행사 측이 지정한 호텔 숙박비는 1박에 8만원 정도의 비용이 드는 곳이었고, 차량 렌트 역시 5만원이내의 비용이면 사용이 가능했다고. 결국  무료인 비행기티켓 가격을 상회하는 바가지 숙박비와 렌터카비를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었던 것.

이 씨는 "마치 공짜로 여행을 보내주는 것처럼 속여서는 다른 비용으로 바가지를 씌워 비행기 값을 충당하고도 돈을 남기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여행사 관계자는 "주중이나 비수기를 이용해 여행을 하려는 고객을 타겟으로 만든 상품이다. 때문에 주말 등 성수기 이용 시 추가요금이 부과된다는 내용을 사용설명서를 통해 사전에 안내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2인이 항공료 부가세와 숙박비만 지불하면 2박3일 34만원으로 제주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며 쿠폰 소개에 열을 올렸다.

실제 이용비용보다 고가로 책정된 것에 대해서는 "제주도에 있는 80여 곳의 호텔과 제휴해 어떤 곳이든 12만 9천원의 동일한 금액에 숙박할 수 있는 조건"이라고 답했다.

업체 측 답변에 이 씨는 "휴대폰 판매점과 여행사 모두 '무료','선물'이라는 속임수로 소비자를 현혹해 놓고 오히려 큰소리"라며 불쾌해했다.

한편, 지난해 '레이디투어'가 대기업과 제휴를 통해 여행 경품 응모권을 마구 발급, 제세공과금만 받고 서비스를 이행하지 않아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바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구변경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험용 2012-02-06 16:59:16
뻥튀기
이런 여행사들의 뻥튀기 뿐만이 아니라 다른 회사에서도 뻥튀기 뻥튀기 거리는데 시민들을 위해 이런일이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캡틴하록 2012-02-09 19:14:41
같은 상품은 아닌데 피해자라고 하는사람의 상황 들어보니 진상같습니다. 다녀온 1인인데 답답해서 댓글 남깁니다. ㅉㅉ
저도 폰바꾸고 와이프랑 이와 비슷한 상품권으로 다녀왔습니다.
가기전 비교결과 일반 개인이 알아봐도 제가 간 패키지는 저녁값 빼고 60정도 듭니다. 제가 받은 상품권은 관광지 10곳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같은 상품은 아닌가 봅니다. 입장료만 봐도 139000원에 딱 맞춰놨더군요. 항공권이랑 숙박료 무료구요.
뭐 1인당 입장료 10곳 139000원 곱하기 두명 278000원 + 유류할증료랑 여행자 보험 공항세 둘이해서 7만원 들여서 358000원에 간건데 절대 돈 안아깝습니다.

캡틴하록 2012-02-09 19:21:16
2
설명제대로 안한 매장직원이나 공짜만 무진장 좋아하는 절대 자기돈 안쓰고 혜택만 보려했던 그 손님 진짜 딱하네요.
공짜폰이라고 사서 요금은 왜 공짜가 아니냐고 안따진게 다행입니다. 하하하하
저도 사업하는사람이라 마케팅분야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핸드폰 매장에서 이렇게 했어야죠.
제가 받은 상품권을 토대로 자문을 드려봅니다.

캡틴하록 2012-02-09 19:25:08
3
제주도 2박3일이인왕복항공권+특급호텔 숙박권이 무료인 여행권 증정!
(저녁식대 및 관광지 입장료와 같은 여행경비는 본인부담)

이렇게 해놨어야죠..
그리고 공항세, 유류할증료,여행자 보험은 2인 약 7만원가량 발생...
이건 촌놈아닌이상 어느 여행패키지건 별도인데 모르면 무식한거죠.
비록 같은 상품으로 다녀온건 아니지만 편파적인 기사같아서 글올려봅니다.
긔고 저는 그 핸드폰매장 직원이나 사장, 거기서 주었다는 상품권 회사관계자도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