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혁신도시 이전 한국농어촌공사 건축허가
상태바
혁신도시 이전 한국농어촌공사 건축허가
  • 정덕기 기자 wolfcare91@gmail.com
  • 승인 2012.0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 예정인 한국농어촌공사에 대한 건축허가가 완료됐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나주 금천․산포면 일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이전하는 15개 기관 중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전력공사,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전파진흥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식품연수원, 국립전파연구원, 한국농어촌공사 11개 기관이 건축허가를 완료했다.

                                                    <사진설명=한국농어촌공사 조감도>


이전 인원 793명의 한국농어촌공사는 11만5천466㎡ 부지에 연면적 4만1천379㎡ 지하 1층 지상 18층 규모다.


땅과 물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새만금사업과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농지를 만들고 공급하며 저수지 관리를 통해 농어촌에 물을 공급하는 등 5천만 국민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농어촌 전문 공공기관이다.


한편 선도적 이전기관인 우정사업정보센터는 오는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3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한전, 전력거래소도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3월 9일 착공식 개최 예정인 한국농어촌공사를 비롯해 한전KDN, 한전KPS 등도 올 상반기 청사를 착공할 예정이며 청사 건립비의 40% 이상을 지역 업체 의무공동도급제를 적용토록 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설동진 전남도 혁신도시건설지원단장은 “공공기관들의 이전 작업이 이제 본궤도에 올랐다”며 “앞으로는 이전 공공기관과 연관 있는 기업이나 연구소 등을 적극 유치해 혁신도시가 전남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정덕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