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 바다2.0 탑재 스마트폰 '웨이브3' 출시
상태바
삼성, 바다2.0 탑재 스마트폰 '웨이브3' 출시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2.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바다 플랫폼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를 국내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브3는 작년 독일에서 열린 전자제품 전시회 'IFA 2011'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사용 편의성과 디자인 면에서 외신의 호평을 받았다.

날씨·뉴스·일정 등 생활정보를 위젯 형태로 화면에 띄워놓을 수 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이메일·문자메시지·주소록을 통합관리하는 '소셜허브'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앵그리버드'를 비롯한 게임과 '프랭클린 플래너' ‘내폰 찾기’ '마이피플'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 '삼성판 카카오톡'으로 불리는 '챗온' 등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웨이브 3’는 4인치 슈퍼 아몰레드(AMOLED,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와 1.4㎓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지상파 DMB 기능도 갖췄다.

메탈릭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웨이브3는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젊고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바다 플랫폼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웨이브3 출시와 함께 바다 앱 생태계 확대를 위해 4월15일까지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