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가장 취업하고 싶은 건설회사는 두산중공업"
상태바
"가장 취업하고 싶은 건설회사는 두산중공업"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2.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이 건설회사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로 꼽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올해 건설사 취업준비생 1천284명을 대상으로 ‘건설회사 기업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22.4%가 두산중공업을 꼽았다고 27일 밝혔다.

두산건설(20.6%)이 두번째로 높아 건설회사 취업 선호도에서 두산그룹 계열사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18.1%), 포스코건설(17.6%), 롯데건설(15.3%), 대림산업(13.8%), 삼성물산(12.4%), 대우건설(12.0%) 등의 순으로 취업선호도가 높았다.

두산중공업은 취업선호도 외에도 '가장 이미지가 좋은 기업', '직원 복지가 가장 잘 갖춰져 있을 것 같은 기업', '국가 발전에 기여도가 가장 클 것 같은 기업' 설문에서도 모두 수위로 뽑혀 10개 설문중 4개에서 최고로 평가받았다.

롯데건설도 '가장 살고 싶은 집을 지을 것 같은 기업', '가장 믿음이 가는 기업', '직원들의 능력이 가장 뛰어날 것 같은 기업' 등 3개 문항에서 1위를 했다. 두산건설은 '사회환원(CSR)을 가장 잘할 것 같은 기업',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 같은 기업' 등 2개 문항에서 1위로 뽑혔다.

대림산업은 '친환경 시공을 가장 잘 할 것 같은 기업'에서 1위를 차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