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NTT도코모와 NFC 로밍서비스 추진
상태바
KT, NTT도코모와 NFC 로밍서비스 추진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2.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는 오는 4월부터 일본의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와 함께 근거리 무선통신(NFC) 쿠폰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NFC 로밍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작년 MWC에서 NTT도코모와 로밍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시작해 NFC 플랫폼 표준화와 쿠폰시스템 연동작업을 거쳐 이번 MWC에서 세계 최초로 NFC 쿠폰로밍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KT와 NTT도코모는 NFC 로밍의 첫 걸음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KT 고객들에게 NFC 로밍 쿠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KT 가입자들은 4월부터 일본의 공항과 도쿄(東京)의 주요 상점에서 각종 할인 혜택과 정보를 NFC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다.

NFC 로밍 쿠폰 서비스를 통해 쿠폰은 물론 쇼핑몰 길 안내 맵(Map)과 같은 다양한 쇼핑몰 정보를 한국어, 일본어로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을 방문한 NTT도코모 고객들 대상으로 한일 NFC 로밍 쿠폰 서비스뿐만 아니라 결제까지 통합된 형태의 NFC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아시아 3개 사업자와 중동, 유럽 등 10개 이상의 사업자와 NFC 로밍을 협의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과는 휴대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송금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는 방안도 논의중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