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AK몰 낚시 상술, 사은품 버젓이 기재하고 '딴소리'
상태바
AK몰 낚시 상술, 사은품 버젓이 기재하고 '딴소리'
  • 이성희 기자 secret@csnews.co.kr
  • 승인 2012.03.0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인터넷몰의 기획전 안내 방식에 대해 소비자가 '낚시질'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업체 측은 관련 제품에 대한 구매 유도 링크일 뿐이며 페이지를 클릭하면 사은품 증정 제품에 대한 안내가 상세하게 기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6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사는 이 모(남.45세)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2월 22일 컴퓨터를 구매하고자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제품을 검색했다.

AK몰, CJ몰, H몰,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 내노라하는 대형 온라인몰 및 오픈마켓에 올려둔 제품을 검색하던 중 AK몰에서 ‘관련 기획전’이라는 이름으로 ‘삼성 스마트 프린트/복합기 사은품 증정’이라는 광고문구를 발견한 이 씨.

복합기가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조건이 마음에 들어 주저 없이 데스크탑과 모니터 27인치 패키지를 약 110만원에 구입했다. 며칠 후 데스크탑과 모니터만 배송됐고 사은품인 복합기는 오지 않았다. 

AK몰로 문의하자 황당한 답이 돌아왔다. 이 씨가 구입한 상품은 복합기 증정 이벤트가 해당되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



▲'복합기 사은품 증정'으로 명시된 AK몰 판매 페이지.


이 씨는 “평소 자주 애용하는 CJ몰, H몰이 아닌 AK몰에서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복합기 때문이었다. 제품정보 옆에 관련 기획전이라는 이름으로 사은품명을 떡하니 적어놓고 구매 후 '해당사항이 없다'는 게 말이 되냐”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AK몰 관계자는 “관련 기획전이란, 컴퓨터나 모니터를 구매한 고객께 프린터도 사는 게 어떠냐고 유도하는 링크로써 해당 제품 구매와는 상관이 없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문구를 클릭하면 사은품을 지급하는 모델, 행사관련 주의 문구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며 “프린트기와 복합기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컴퓨터, 모니터 등이 관련 상품이므로 이벤트 페이지에 함께 보여지도록 구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씨는 "패키지 기획전이라고 명시된 게 아니라 '복합기 사은품 증정'이라고 적혀 있는데 무슨 말도 안되는 핑계냐"고 반박했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성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