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가 제82회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SUV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쌍용차는 6일부터 오는 18일까지(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서 글로벌 전략차종인 프리미엄 CUV 콘셉트카 'XIV-2'를 최초 공개했다.
XIV-2는 'Special Experience with Joy(즐겁고 특별한 경험)'란 스타일링 콘셉트에 맞춰 스포츠 쿠페 모델을 소형 SUV에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미래지향적 콘셉트카다.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유로6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고연비 1.6ℓ급 엔진, ISG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연비와 CO2 저감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쌍용차는 코란도스포츠(수출명:뉴 액티언스포츠) 및 코란도C의 추가 라인업 모델을 출시해 유럽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방침이다.
국내 최초의 LUV(Leisure Utility Vehicle) 모델인 코란도스포츠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쌍용차는 역동적인 스타일을 갖춘 코란도스포츠가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란도C 2012년형 신모델은 가솔린과 디젤 등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을 확대했다.
전략 신차 공개와 함께 쌍용차는 모터쇼 기간 중 해외 판매 딜러들과 판매 확대를 위한 정보 교류 및 향후 시장 확대 전략 공유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제네바 모터쇼에 선보이는 차종들은 쌍용차의 올해 사업 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중·장기 발전 방안을 실현해 줄 전략 모델"이라며 "특히 프리미엄 CUV 컨셉트카인 XIV-2는 쌍용자동차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유성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