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전자, 세계 최대 용량 910리터 냉장고 출시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대 용량 910리터 냉장고 출시
  • 이근 기자 egg@csnews.co.kr
  • 승인 2012.07.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삼성에 빼앗겼던 '세계 최대 용량' 타이틀을 되찾았다.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오는 8월  세계 최대 용량인 910리터 4도어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16일부터 예약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R-U913LBWS)은 ▲ 세계 최대 910 리터 용량 ▲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 ‘上냉장 下냉동’ 공간 배치 및 4도어 채용 등 용량뿐 아니라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세계 최대 용량이면서도 기존 양문형 냉장고의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해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LG전자는 뛰어난 제품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초고효율 진공단열재 등 최첨단 기술력을 동원해 이를 실현해 냈다. 


제품은 냉장고 안 미니냉장고 ‘매직 스페이스’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 및 전기료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갖췄다. ‘매직 스페이스’는 약 50리터 용량으로 최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용량이다. 사용자가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을 쉽게 꺼낼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사용 패턴을 고려, 냉장실 위치를 상단에, 냉동실은 하단에 배치하고 4도어를 채용했다. 냉장실 폭을 기존 양문형 대비 2배 가량 넓혀 피자, 대형 접시 등을 바로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냉동실에는 양문형 도어 및 투명 수납박스를 적용해 보관 중인 식품 종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내부 선반 및 외관 마감재로 강화유리를 채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다양한 주방 환경과 소비자 기호를 맞추기 위해 블랙, 화이트, 실버 등 3가지 색상을 마련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49~439만원. 예약판매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 40만원 상당의 캐쉬백 및 추첨을 통해 최고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박영일 냉장고사업부장은 “이 제품은 세계 최대 용량,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등 냉장고 혁신의 집합체” 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