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베스트셀링 모델 '익스플로러'의 부분변경 모델인 '2016 뉴 익스플로러'를 출시했다.
익스플로러는 1990년 미국에서 최초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700만 대가 넘게 판매된 포드의 대표 모델이자 국내에서도 수입 7인승 이상 대형 SUV의 베스트셀러다. 뉴 익스플로러에는 개선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최초로 탑재돼 힘과 효율성을 높였다.
외관 디자인은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강인해 보이는 외관 디자인에 요소요소 정제된 세련미가 강조됐다.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로우빔을 적용한 LED 어댑티브 헤드 램프를 상향 배치하고 낮아진 루프랙과 새로운 리어스포일러를 추가해 세련된 모습을 구현했다.
후면은 테일램프에서 리프트 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라인에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시켜 익스플로러만의 아이덴티티를 실현했으며 특히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크롬 리프트 게이트 아플리케와 모던한 디자인의 배기 파이프 팁의 변화도 눈에 띈다.

2016 뉴 익스플로러에 최초로 탑재된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은 첨단 트윈 터보 차져 시스템과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조화를 이뤄 274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기존 3.5L 모델 대비 15% 이상 향상된 최대 41.5kg.m의 높은 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최대 토크의 경우 4기통 엔진의 메커니즘으로 기존 3.5L Ti-VCT V6 엔진보다 강력한 성능을 낸다.
2016 뉴 익스플로러는 인텔리전트 4WD와 더불어 셀렉트시프트 6단 자동변속기와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변속기를 제어하는 변속 패들을 기본형으로 탑재하고 있어 안정적인 변속 및 신속하고 민첩한 기어 변경이 가능하다.
2016 뉴 익스플로러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견고하게 디자인 됐을 뿐 아니라 차량 내외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안전 장치 및 기능을 갖추고 있다. 외부는 초강성 보론 소재의 프런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론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까지 갖춘 삼위일체형 3중 안전 장치를 적용했다.
또한 안전벨트 에어백을 2열 시트에 장착했으며 커브 컨트롤 기능의 전자 주행 시스템과 눈 깜박임보다 약 20배 빠르게 지형조건을 평가하여 핸들링과 견인력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4WD와 결합된 지형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국내 출시 이후 포드코리아의 성장세를 최일선에서 이끌고 있는 특별한 모델이다. 올 8월까지 2천500대의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익스플로러는 2016년형 모델로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자를 압도하는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2.3리터 리미티드 모델 기준 5천60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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