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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지속가능성 지수 6년 연속 1위...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 1주년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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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지속가능성 지수 6년 연속 1위...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 1주년 맞아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9.15 11: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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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종합식품부문 6년 연속 1위

◌...풀무원이 6년 연속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9월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 두베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종합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부터 7월 초까지 국내기업 중 업종별 매출액, 시장규모, 지속가능경영 추진활동 등을 고려해 46개 업종의 172개 기업을 선정, 애널리스트, 환경, 인권 전문가 및 소비자, 협력사, 지역사회 주민 등 이해관계자 2만 7천여 표본 평가로 진행됐다.

풀무원은 주주/투자자, 지역사회 주민, 협력업체, 소비자 등 이해관계자 그룹별로 모두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운영관행 부문에서는 종합식품부문뿐 아니라 전체 172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하면서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풀무원 유창하 전략경영원장은 “6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에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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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 ‘제1회 청춘사랑 UCC공모전’ 개최


◌...듀오(대표 박수경)가 11월15일까지 ‘결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전국 대학(원)생 및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제1회 청춘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랑아 청춘해’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연애와 사랑’을 주제로 남녀의 청춘(靑春)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5분 미만의 동영상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듀오는 다양한 출품작 중 ▲대상(1개,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1개, 상금 300만 원) ▲우수상(1개, 상금 100만 원), ▲장려상(5개, 상금 각 20만 원)을 선정해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는 ‘결혼캠퍼스’ 페이지에 게재한 영상의 조회수와 추천수,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한다. 종합 평가 점수를 합산해 결과 발표 후, 12월 ‘청춘 사랑 공모전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젊은 남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사랑 메시지로 결혼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포기’가 아닌 삶의 행복에 관한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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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한불 상호 교류의 해’ 공식 문화행사 후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2015-2016 한불 상호 교류의 해’의 공식 문화행사인 ‘포럼 데 지마주(Forum Des Images) – 매혹의 서울(Séoul hypnotique)’展 (이하 ‘매혹의 서울’)을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매혹의 서울’ 展은 프랑스 파리 시립 영상문화원인 ‘포럼 데 지마주(회장 마크 테지에, Mark Tessier)’가 개최하는 한국영화제로 9월 15일부터 11월 1일(현지시각)까지 70여 편의 한국영화를 120여 회에 걸쳐 상영하는 대규모 문화 행사다.

행사는 파리 시청 인근에 위치한 동명의 영화관에서 개최되며, 김기덕 감독, 박찬욱 감독, 봉준호 감독, 장 진 감독, 홍상수 감독 등 국내를 대표하는 감독들의 영화들이 소개되어 프랑스인들에게 한국 영화의 높은 수준뿐 아니라 영화를 통해 한국의 삶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PC 그룹 관계자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열리는 뜻 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불 우호 증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해태제과, ‘허니통통’ 3개월 연속 허니맛스낵 매출1위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AC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전체 허니스낵류 가운데 허니통통이 5~7월 3개월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허니통통은 5월 51억 원, 6월 57억 원, 7월 52억 원 등 유일하게 50억 원대 매출을 유지하며 3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누적 매출(521억 원)에서도 8개월 만에 500억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GS25의 7월 전체 스낵제품 매출에서 허니통통은 허니버터칩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추세라면 연 매출(소비자가 기준) 1천억 원 달성도 기대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단맛 감자스낵 시장에서 업체들이 활로를 찾고 있어 시장이 매우 혼탁한 상황”이라며 “과일 맛 후속 시리즈와 TV CF로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선택을 받는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기업사회적책임매장 ‘하티스트’ 1주년 맞아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5일 기업사회적책임(이하 CSR) 매장인 하티스트 하우스(이하 하티스트) 1주년을 맞아 그간의 활동을 담은 전시회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패션업계 최초로 CSR 매장으로 탄생한 하티스트는 1년간의 활동을 엿볼 수 있는 아카이브 전시회를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본사 1층 일모카페는 물론, 종로구 삼청동 하티스트 1층–지하 1층에 마련했다.

수혜처인 하트하트재단의 개안수술 및 의료보조공학기기 전달식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스타일링클래스, 패션 디자이너 지망생을 위한 마네킨 기부 활동 등에 대한 역사가 담긴 사진과 영상 자료가 한자리에 전시됐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담아 기부 및 판매하는 ‘백 투 쉐어’ 캠페인도 진행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윤주화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대상으로 경매, 물물교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에 동참했다.

하티스트 1주년 기념 행사는 15일부터 18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 본사 1층과 종로구 삼청동 하티스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로 발생되는 수익금은 하트캠페인 수혜처로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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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윤주화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하티스트 1주년 기념경매에 참여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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