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구/경북지역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은 18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 카멜리아홀에서 대구 및 경북지역 수출입 우수기업 재무담당자 70여 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2016년 글로벌 경제 및 환율전망’,‘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전략과 상품제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중견 및 중소기업 재무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외 경제환경과 금융시장 전망, 환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김홍석 본부장은 "최근 미국의 금리 정상화 움직임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 및 환율 변동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수출입 기업들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신한카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일산 킨텍스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교육부 장관 명의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아름인 도서관’ 사업은 2015년 9월 현재 전국 416여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연인원 3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아름인 도서관 뿐만 아니라 ‘아름인 금융탐험대’를 통해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금융 경제 교육에 앞장서는 등 금융 본업을 통한 따뜻한 금융 실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실용적인 리빙 서비스 제안
삼성카드(대표 원기찬)는 이사철을 맞이해 이사‧인테리어‧홈케어 서비스 업체와 제휴를 맺고 실용적인 리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이사 전문업체인 옐로우캡 이사 서비스 이용 시 3% 청구할인 혜택 및 무료 살균 청소 서비스, 에어컴/비데/벽결이TV 무료 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인테리어 업체인 홈씨씨인테리어와 한샘ik 제휴 매장에서 무이자 할부 및 결제인 할인 혜택도, 정리 수납 서비스 업체 덤인에서 제공하는 홈케어 서비스 이용 시 2~3개우러 무이자 할부와 3% 결제일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세한 혜택 가맹점 및 이용 방법은 삼성카드 ‘리빙’ 홈페이지엣 확인할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 임직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펼쳐
알리안츠생명(대표 이명재) 임직원 65명은 지난 17일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명암 2리를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행사는 한국 해비타트 천안아산지회 주관의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한가위를 맞아 공장으로 둘러싸여 단절된 마을을 ‘소통의 마을’로 변화시키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참가한 직원들은 뜨거운 가을 햇빛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마을을 둘러싼 벽에 ‘지구촌과의 소통’을 의미하는 세계 6대주의 유명 도시들을 그렸다.
이날 참가한 한 직원은 “‘보험은 사랑이며 사랑은 나눔’이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해상, 은평병원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심(心)터' 개관
현대해상(대표 이철영, 박찬종)은 지난 17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병원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심(心)터’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심(心)터는 현대해상의 후원으로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하며 중소병원에 도서관을 건립함으로써 병원을 찾은 환자, 보호자 및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도서와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약해지기 쉬운 환자와 보호자들이 도서관이라는 문화적 공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고,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색채 심리 치료인 ‘아트테라피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현대해상은 도서관 건립을 위해 건강과 치유에 관련된 도서뿐 아니라 인문, 교양, 자기개발, 아동서적 등 신규 도서와, 현대해상 임직원들이 기증한 도서를 포함하여 약 2천 권을 도서관에 기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