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쇼핑&이벤트] 11번가, 가을 신상품 모아 ‘황금 연휴 패션 기획전’
상태바
[쇼핑&이벤트] 11번가, 가을 신상품 모아 ‘황금 연휴 패션 기획전’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9.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는 올 가을 패션 키워드로 ‘크로스(C.R.O.S.S)’를 선정하고 가을 패션 신상품을 모은 ‘황금 연휴 패션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스는 ‘뛰어넘다’는 뜻으로 ‘시크한 할머니(Chic Granny)’, ‘복고풍 분위기(Retro)’, ‘넉넉한 사이즈(Oversize)’, ‘스웨이드 재질(Suede)’, ‘심플한 액세서리 (Simple Accessary)’ 등 각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11번가 심석 패션사업부장은 “최근 온라인 패션시장은 모바일 구매 비중이 급증하는 등 PC에서 모바일로 구매가 활발하게 ‘크로스’ 되고 있는 역동적인 상품군”이라며 “최근 남성과 여성 패션스타일이 서로 닮아가고, 20대가 60대 패션을 모방하는 등 세대 간 스타일도 교차하고 있어 올 가을 패션키워드로 ‘크로스’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150922 11번가 보도자료 이미지(가을 패션 키워드).jpg
실제로 올해 9월(1~20일) 11번가 내 패션 카테고리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전체의 71%를 차지했다. 모바일 매출 비중이 웹 매출 비중을 뛰어넘는 이른바 ‘골든 크로스’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넉넉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가 남성용 의류를 구매하고, 스키니 진이나 클러치 백 등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는 남성들도 크게 늘었다. 복고풍 유행으로 젊은 2030세대가 꽈배기 니트 등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한 옷을 활발하게 구매하고 있다.

11번가는 ‘황금 연휴 패션 기획전’을 열고 올가을 유행 아이템으로 꼽히는 카디건, 꽃무늬 원피스, 스웨이드 슬립온, 초커 목걸이 등을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11번가 앱 전용 패션 할인 쿠폰(최대 5000원)을 지급하며 앱 구매 시 T멤버십, 마일리지, 신용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최대 1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