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국산차 업계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상태바
국산차 업계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9.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차 업계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일제히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등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들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기아차는 25일부터 나흘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총 35개 지점에 서비스코너를 마련하고 냉각수, 브레이크, 배터리, 전구류, 타이어 공기압 등 장거리 안전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들을 점검해준다.

각종 오일류,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해 줄 예정이다. 필요시 항균·탈취 서비스, 스캐너 점검 등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된다.

hdka.jpg
▲ 현대·기아차 추석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위치 현황.
현대·기아차는 중앙선의 치악휴게소 서비스 코너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와 합동으로 오디오 점검 및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 등도 할 예정이다.

이 밖에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사고발생 시 필요한 조치와 견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은 직영서비스센터 및 인근 서비스 협력사 등에 입고해 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한국지엠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엔진과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을 점검해 주고 필요시 와이퍼 블레이드, 전구류 등 소모성 부품과 냉각수 및 엔진오일 보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gm.jpg
▲ 한국지엠 추석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위치 현황.
또 고객들이 가장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 등을 하고자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도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상하행선 10개 휴게소에서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기본 점검 및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을 한다.
sy.jpg
▲ 쌍용차 추석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위치 현황.
각종 오일류, 부동액, 워셔액 보충, 엔진, 브레이크 등 일상 점검과 공조시스템 및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대형상용차를 제외한 쌍용자동차 판매 전차종이 대상으로 경부(안성), 영동(여주), 중부(음성), 호남(정읍), 남해(진영) 등에서 실시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