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풀무원, “비유탕면 선입견 깨며 지난해 32% 성장”
상태바
풀무원, “비유탕면 선입견 깨며 지난해 32% 성장”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8.01.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면’ 시장이 지난해 3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름에 튀긴 유탕면 일색이었던 국내 라면시장에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면’ 신제품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풀무원에 따르면 ‘비유탕봉지라면’은 2015년 629억 원을 기록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따. 지난해 11월까지 약 8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라면 성수기인 12월 매출까지 반영하면 작년 비유탕봉지라면의 시장규모는 900억 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1_홈플러스 비유탕면 특설 매대.jpg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2011년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면 ‘자연은 맛있다’를 론칭하며 국내 라면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은 출시 두 달 만에 200만 개를 판매됐다. 다만 자극적인 맛에 익숙했던 라면 마니아들에게는 큰 관심을 끌지 못했다.

비유탕면에 대한 선입견을 깬 제품은 2016년 출시된 육개장칼국수(이하 육칼)다. 육칼은 쫄깃한 면발과 대중들이 선호는 진한 국물로 비유탕면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며, 출시 6개월 만에 2천만 개를 판매하고 국내 봉지라면 매출 톱10 안에 진입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풀무원은 지난해 브랜드명을 ‘자연은 맛있다’에서 ‘생면식감’으로 리뉴얼하며 비유탕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최근엔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일본식 ‘돈코츠라멘’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일본 현지서 라멘 조리 시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하는 것에 착안했다.

풀무원식품 건면사업부(Dried Noodle DM) 박준경 PM(Product Manager)은 “그 동안 국내 라면은 빨간국물, 하얀국물 등 스프 개발이 관건이었지만 2015년 굵은 면발의 중화풍 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면의 식감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풀무원 생면식감은 유탕면 일색인 국내 라면 시장에서 비유탕면만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