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금감원,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금융특강 지원한다
상태바
금감원,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금융특강 지원한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8.09.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사회초년생이 사회진출 후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50개 대학 일자리센터에서 청년금융특강 또는 교재를 지원한다.

19개 센터에서는 180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월급 자산관리 특강 및 취업 창업 관련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금융진로 또는 창업금융 특강을 실시하고 교재만 신청한 31개 센터를 포함, 총 50개 센터에 월급 자산관리 가이드북인 '파릇파릇 월급관리' 교재를 배부한다.

01.png
▲ 특강 및 교재 신청 대학 목록

월급 자산관리 특강에서는 통장관리, 지출관리, 목돈저축, 부채관리, 보험 활용, 금융사기 예방 등 단계별 자산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금융진로 특강에서는 금융권 업무 특성, 금융권 취업을 위한 준비사항, 원하는 금융회사 및 직무 선택 스킬 등을 강의한다.

창업금융특강에서는 취업과 창업의 차이, 창업방향 탐색, 창업환경 분석, 창업을 위한 자금조달 및 벤처캐피탈 로드맵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금감원 측은 사회진출 후에 필요한 단계별 금융지식을 갖추도록해 각종 금융의사결정시 심리적 부담과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금융사기 등 예기치 않은 금융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할 뿐 아니라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매년 정기적으로 대학일자리센터와 취업준비생 청년금융 특강을 추진하고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